[제품 후기]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구매 후기 및 사용 방법

    728x90

    안녕하세요

    로로봉입니다 : )

    오늘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 머신기를 들고 왔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 네이버 쇼핑

    사용방식 : 캡슐커피, 조작방식 : 전자동, 물조절 : 자동, 자동전원차단 : 9분, 예열시간 : 40초, 사용커피 : 캡슐, 소비전력 : 1,260W, 컵받침대 : 4단조절, 용도 : 가정용, 조작부버튼 : 원터치, 무게 : 4

    search.shopping.naver.com

    주위에서도 요즘 아주 핫한 제품이라고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10/29 ~ 1/13 까지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2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3만원 상당의 클럽 크레딧을 주네요.

    클럽 크레딧으로는 네스프레소 공식 사이트(www.nespresso.com/)에서 캡슐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저는 롯데홈쇼핑에서 최대한 할인 받아서 구매했는데, 정말 빠르게 보내주셔서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 그림 1 :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상자 ]

    클럽 크레딧도 상품권처럼 들어있네요. 그리고 12개의 다양한 캡슐이 들어있는 웰컴팩도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 그림 2 : 웰컴팩 상자 ]
    [ 그림 3 : 웰컴팩 내부 ]

     

     

     

    실제 커피를 내려보니 정말 기존의 캡슐 커피와는 다르게 크레마가 풍부한 커피가 내려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 머신은 최대 7000RPM으로 회전하면서 커피를 추출해서 회전력으로 크레마를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신기하게도 각 캡슐마다 뒷면에 바코드가 있어서 커피 머신에서 자동으로 추출량이 조절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커피가 맛있는 것 같습니다. Mug 캡슐의 230ml 아메리카노를 내려보았습니다.

    [ 그림 4 : 아메리카노 커피 추출 1 ]

    가까이서 보면 크레마가 정말 풍부하게 커피가 추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림 5 : 아메리카노 커피 추출 2 ]

    카페 라떼를 만드는 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컵에 우유를 반잔정도 담고 더블 에스프레소 캡슐 80ml 로 추출해주면 완성!

    카페 라떼는 커피가 조금 들어가면 밍밍한 맛이 나기 때문에 더블 에스프레소 캡슐로 넣어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비앙코 레제로 캡슐이 정말 우유랑 잘 어울려져서 맛있는 라떼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라떼 전용으로 비앙코 레제로 캡슐만 대량 구매 해놔야될 것 같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

    [ 그림 6 : 카페 라떼 우유 컵 ]
    [ 그림 7 : 카페 라떼 완성 ]

     

     

     

     


    얼음도 몇개 동동 넣어주면 맛있는 아이스라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셔본 솔직 후기로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 머신은 정말 단연 최고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커피 머신보다도 홈카페로 사용하기에 맛도 간편성도 최고 인것 같습니다.

    이전에 네슬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제품과 드롱기 ECP31.21 제품을 사용해봤었는데, 홈카페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네슬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 네이버 쇼핑

    물조절 : 수동, 자동전원차단 : 20분, 예열시간 : 1분, 사용커피 : 캡슐, 추출방식 : 써모블록, 무상AS : 1년, 소비전력 : 1,340W, 컵받침대 : 3단조절, 조작부버튼 : 냉,온수레버,전원버튼, 무게 : 2.4kg, 제

    search.shopping.naver.com

    돌체구스토 피콜로의 경우 캡슐 커피 머신으로써 간편한 장점은 있었지만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리는 커피보다는 커피 향과 맛의 퀄리티가 많이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커피 추출량이 캡슐에 써있긴 하지만 직접 조절해야하는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드롱기 ECP31.21 : 네이버 쇼핑

    조작방식 : 반자동, 용도 : 가정용, 사용커피 : 포드, 펌프압력 : 15bar, 물탱크 : 1.1L, 추출기능 : 2잔동시추출, 자동전원차단 : 가능, 우유음료추출 : 스팀노즐, 부가기능 : 컵워머, 소비전력 : 1,000W,

    search.shopping.naver.com

    그리고 드롱기 ECP31.21의 경우에는 카페에서 커피를 에스프레소용으로 갈아오거나 커피 글라인더를 이용해 커피콩을 갈아서 직접 내려 먹어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카페와 같이 커피의 깊은 맛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지만 내부 세척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오래 사용하게 되면 내부에 찌든때도 무시못하겠더라구요.

    그 외에도 핸드드립도 해보고 다른 커피 머신도 사용해봤지만 이번에 구매한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만한 제품은 보지를 못했습니다.

    정말 강추입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어선 안될 홈카페용 커피 머신기인거 같습니다. ^^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커피 머신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을 정리해봤습니다.

    1. 행굼 기능

      -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상단의 추출 버튼을 1회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 녹색불이 점등 되고 조금 기다리시면 녹색불이 완전히 켜집니다.

      - 녹색불이 켜지고 추출 버튼을 빠르게 3번 눌러줍니다.

      - 주황불이 점등되며 3회 행굼을 시작합니다.

      - 행굼물이 뜨겁게 배출되므로 반드시 컵을 받쳐주셔야하며, 뜨겁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 총 3번 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큰 컵을 받치시거나 중간에 멈추는 순간 빠르게 컵에 물을 비워주셔야 넘치치 않습니다.

      - 행굼 기능을 중간에 멈추고 싶으시면 추출 버튼을 1회 누르시면 됩니다.

      - 커버를 올리시면 자동으로 추출 모드로 돌아갑니다.


    2. 추출 기능

      - 전원을 키고 예열이 되어 녹색불이 켜진 상태에서 커버를 올립니다.

      - 캡슐 커피를 넣고 커버를 내립니다.

      - 추출 버튼 1회 눌러주시면 캡슐에 맞는 추출량으로 커피가 추출 됩니다.

      - 다 내려졌다싶으면 커버를 올리시면 사용된 캡슐이 뒤쪽 트레이로 넘어갑니다.

    3. 완전 비움 기능

      - 커버를 내리는 버튼을 3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종료됩니다.

      - 종료된 상태에서 추출 버튼과 커버를 내리는 버튼을 동시에 3초정도 누르시면 주황불이 점등되며 들어옵니다.

      - 이때, 커버를 내리는 버튼을 2회 딸깍 딸깍 빠르게 눌러주시면 주황불이 2번씩 빠르게 점등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그 상태에서 추출 버튼을 누르시면 완전 비움 기능이 시작됩니다.

      - 물이 빠지고 내부의 수증기가 배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컵을 받쳐주셔야하며 조심하셔야합니다.

     - 완전 비움이 끝나면 커피머신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장시간 안쓰실 경우 완전 비움 기능을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좋아요♥ + 구독 부탁드립니다 : )

    728x90
    반응형

    댓글